헤드라인▽
2023, 진주 승산마을 "설날" 한복입고 멋내기 ! 행사 열려
작성 : 2023년 01월 23일(월) 14:29 가+가-
[신동아방송=이정구 논설위원] 1월 22일 설날 오후 진주 승산마을에서는 우리의 고유 전통 한복 입고 맵시자랑 행사를 하였다.

이날 행사는 고향을 찾은 주민들이 아침 세배를 마치고,오후에는 진주승산마을 주민들이 함께한 한복 멋자랑으로 설날을 축하하였다.

이번 한복 맵시자랑 행사는 충무공 김시민장군 기념사업회, 승산마을 보존회가 신동아방그룹이 주관하였으며, 후원으로 한국예술인연합, 지수초 총동창회,K-기업가센터,한국기부운동연합회가 지원하였다.

승산마을 김해허씨 대종중 재실 연정에서 참여한 아마츄어 한복 모델들은 30여명으로 2023년 계묘년 희망찬 기대속애 실크의 고장 진주 널리 알리기로 다짐하였다.

한복 맵시자랑 행사는 2부로 4시간 동안 나누어 진행하였으며,1부는 식전 행사로 k-기업가 창업주 氣받기 포퍼먼스, 2부는 한복입고 멋내기 자랑 워킹으로 각자 아름다운 한복 멋을 최고로 표현하였다.

신년 氣 받기 포퍼먼스는 경남 산청선비문화연구원 지도의원 겸 대한만국 국전 특선 화가 홍민표 화백님 직접 휘호를 그렸고, 작품을 허남설 승산마을보존회에 기증하였다.

2부는 한복 멋내기 행사는 이성숙 시니어 한복 모델이 지도하였으며,승산마을 공동체 전통 한복입기 장려하였고, k-기업가 창업주 도전정신, 나눔과 베품을 계승고자 실크의 고장 진주 승산마을 행사에 기부 봉사하게 되었다.

이번 한복 멋내기 행사는 단순한 한복 자랑 행사가 아닌, 즐거움을 더하는 음악 공연도 같이 진행하였다.

한국에술인연합 박인재 이사장님 하모니가 연주,연송 김복희 특별초빙 전문 국악가수, 뱃노래 등 민요가수 천귀순 초빙 , 장구 조순란 가수님들이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행사에 참여한 관람객들에게 설날 한복 행사를 더욱 더 빛나게 하여 주었다.

이날 행사에 처음으로 참여한 지수교회 이환나 장로님은“올해 2023년 계묘년 새해에는 토끼처럼 활기찬 승산마을에서 K-기업가 창업주 정기를 받아, 모든 가정애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바란다”고 기원하였다.

협찬 및 지원은 에나시티협동조합, 홍민표화백,지리산힐링마켓,구구이벤트,진주향교여성유도회,어사또국밥,지수교회승산예부자한옥 협찬,지원하였다.
신동아방송 이정구 논설위원 기사 더보기

news@sdatv.co.kr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