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강남구, 양재천 돗자리 자원봉사축제 개최
- 3일 13시~16시 양재천 영동3교 하단에서...22개 제로웨이스트 홍보 부스, 100개팀 플리마켓 참여
작성 : 2023년 06월 02일(금) 19:04 가+가-

양재천돗자리축제 (1)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3일 13시부터 16시까지 양재천 영동3교 하단에서 자원봉사자 500명과 함께 ‘양재천 돗자리 자원봉사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9회를 맞는 이번 축제는 강남복지재단, 강남지역자활센터, 대청종합사회복지관, 서울강남시니어클럽, 수서종합사회복지관, 수서청소년수련관, 하상장애인복지관 등 자원봉사 수요기관과 포스코재능봉사단, 강남구자원봉사캠프연합 등 20개 기관·단체가 함께한다.

축제는 생활 속 쓰레기 줄이기,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소개하는 22개 제로웨이스트 부스를 운영한다.

구두 및 우산 수리, 꽃화분 나눔, 태양광 RC카 체험, 양재천 유해식물 제거 및 줍깅, 제로웨이스트 물품 판매 등을 한다. 또한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에코백과 폐우산을 현장에서 기부받아 업사이클 자원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아름다운 장터 플리마켓을 운영한다.

사전 신청을 한 100개팀이 참가해 1인당 1㎡에 개인별 돗자리를 설치하고 그동안 잘 쓰지 않았던 물건을 판매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누구나 쉽고 친근하게 봉사활동을 접할 수 있도록 테마를 정해 자원봉사 축제를 열고 있다”며 “이번 친환경 캠페인과 나눔 활동을 통해 생활 속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동아방송 이신동기자 기사 더보기

news@sdatv.co.kr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신동아방송 지역방송국
검색 입력폼